일산노인종합복지관 IU시니어봉사단 5기 발대식 가져

지언스님(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오른쪽 세번째))이 IU시니어봉사단과 이야기를 나눈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노인자원봉사단 ‘IU시니어봉사단’과 지난 8일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호수레스토랑 북카페에서 ‘2019년 IU시니어봉사단 5기 발대식’을 실시했다. 
IU시니어봉사단은 일산노인종합복지관(Ilsansenor welfare center)의 ‘I’와 통합·결합·화합의 의미인 Uni의 약자 ‘U’를 결합해 탁구, 붓글씨, 뜨개질, 사진촬영, 구연동화 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노인자원봉사자 약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복지관이라는 한정된 장소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주민에게 재능을 나누고자 뜨거운 봉사심을 갖고 2015년 6월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금번 진행된 IU시니어봉사단 발대식은 IU시니어봉사단 활동명찰 전달식, 2018년도 IU시니어봉사단 활동성과, 2019년 연간 활동일정 안내, 희망나무 세우기 집단활동을 실시함으로서 연간활동 이해와 더불어 소속감 고취,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동기부여를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진용 봉사자는 활동명찰을 전달받으며 “누군가에겐 단순한 명찰이겠지만,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대표 자원봉사자로서 무거운 책임감이 든다. 앞으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발대식을 기점으로 2019년도에도 재능 나눔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열정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나갈 IU시니어봉사단의 멋진 모습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