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올바른 인식 함양과 노인인식개선 활동해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9월 6일(금) 주엽역에서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노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진행했다. 금년부터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권익증진을 위한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복지관 이용회원들의 시설 이용과 예절 증진을 위한 관내 포스터 홍보와 소양교육, 관내·외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금번 노인인식개선 캠페인은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연대행사’로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의 운영비 지원과 주엽역 역사 내 캠페인 활동 공간 협조, 김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의 다양한 자원들과 협력해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노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안내문을 활용해 홍보하고,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기회로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는데 지원했다. 또한 노인전문상담사와 치매에 대한 OX퀴즈를 풀며, 치매의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정립했다.

이날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김모 아동은 “우리처럼 할머니, 할아버지도 학교 같은 곳에 다니는 것을 알았다. 복지관이라는 곳이 더 좋아져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즐거우셨으면 좋겠다. 나도 응원하는 글을 쓰고 싶다!”며 캠페인 활동을 이야기 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지언스님은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주민에게 노인복지관과 노인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앞으로도 정기적인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노인이 모셔지는 사회 분위기·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